달콤고소

동화 🕷아주아주바쁜거미🕸 - 에릭칼(모모플4) 본문

육아하는 맘

동화 🕷아주아주바쁜거미🕸 - 에릭칼(모모플4)

달콤고소 2022. 9. 14. 20:32
728x90

기나긴 추석연휴가 끝나고 드디어 모모플 가는날!!
아들이 추석때도 그다음에 거미활동하기로 했는데 언제가냐며 몇번이고 묻곤 했다.


오늘의 동화는 🕷"아주아주 바쁜거미"🕸
거미가 거미줄을 치느라 다른 동물친구들이 와도 놀지 않고 계속 거미줄을 치기 바쁜 내용
이 동화를 통해 오늘은 또 어떤것을 느끼고 생각을 했으려나? 기대감이 든다.

 

아주아주바쁜 거미 - 거미줄 스케치하기

 

밑그림으로 그려낸 거미줄그림을 따라 활동판에 옮겨 그려내고, 조금 더 뚜렷하게 보이도록 매직으로 그려내는 모습
역시 파랑이를 좋아하는 아들은 파랑이로 밑그림을 그렸구나 ㅋㅋㅋㅋ

 

아주아주바쁜 거미 - 거미줄 옮겨 그리기



단순한 선에서 시작 된 거미줄이 촘촘하고 아름다운 창조물이 되는 이야기로 노력과 성실의 중요성을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글루를 털실과 함께 녹여(글루건 공구사용) 콜라주기법 미술작품으로 표현해 보는게 이번주 동화의 목표를 담고있다.

 

아주아주바쁜 거미 - 글루건으로 거미줄 따라 표현하기 

 

사실 오늘 활동을 조금 망설였던 이유는 아이가 호기심이 많아 혹시나 글루건을 활용하다 보니 다치거나 사고가

발생하게 되는건 아닌지.... 마음의 걱정이 있었는데 4명의 남자아이들이 함께하는 수업인데도 불구하고 아이들이

선생님의 지도를 잘 따라준것 같아 너무나 대견스러웠다.😲

 


선을 이루어 나만의 거미줄을 스케치를 해보고, 아이들이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기 힘든 글루건이라는 장비이용하여

여러색의 글루탐색과 총을 이용하여 딱딱하던 글루가 녹아내리는 과정을 경험하고 총의 압력을 가하는 힘의 정도에

따라 선이 어떻게 나오는지…
굵은선을 만들때와 가는선을 만들때 조절방법도 연습을 하고 난 뒤 스케치 위에 모양따라 제법 잘 맞춰 그려냈다

 

아주아주바쁜 거미 - 반짝이 비즈로 꾸미기

 

나의 힘에 따라 녹아내리는 글루의 양을 조절해보고 선을 반듯하게 따라 가보려 노력하는 아이모습을 보았고
아들은 주로 검은색을 많이 사용하였고 정말 거미줄 같은 느낌이였다 ㅋㅋㅋㅋㅋㅋ

 

모루와 털실을 이용한 거미줄의 주인 거미도 아주 잘 표현해내고, 거미줄 위에 반짝이는 비즈 스티커는 거미의 먹이? 를 표현한듯 잘 꾸며 주었다

 

아주아주바쁜 거미 - 모루로 표현된 거미

 

완성된 아주아주 바쁜거미 동화를 읽고 만든 아들의 작품!!!
오늘도 자기의 작품을 보며 엄마에게 같이 그림 살펴보자고... 그리고 자신이 표현한것을 표현해준다.
저 거미에 붙은 파란비즈는 포도먹이를 붙인거라며 ㅋㅋㅋㅋㅋ

 

집에와서 이번엔 어디에 작품을 전시할지 고민하는 모습 
자신의 작품을 즐길 줄 아는 모습에 대견하고 뿌듯함을 또한번 느꼈다.

엄마에게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고마워~아들 🧑^^

다음 미술작품도 멋지게 만들어보쟈

아주아주 바쁜거미 완성작품

 

활동을 끝낸 아이들을 위해 추가로 글루를 이용하여 동그라미 하트등 모양을 꾸며보도록 해주셨고

수업이 끝난 후 찾아온 엄마의 팔찌라며 손에 껴주는 감동🧡
하지만 엄마의 손이 커서 안들어감ㅜ 😋아쉬움을 뒤로하고 하트 반지까지 받았다

 

모모플의 엄마공룡 아기공룡

 

모모플에서 그동안 타보고 싶었는데 못탔던 엄마공룡 아기공룡 등 위에도 타보고 한껏 신난 아들
미술활동을 하면서 색도 더 다양하게 사용하며 그림도 많이 응용하기 시작했고,  무엇보다 미술하는거에 흥미가 없고 색칠하는것 또한 그냥 대충 빨리 끝내버리고 싶어했는데 이제는 미술이 재미있다고 흥미를 느끼기 시작하여 너무나

만족스럽다💜 사랑해요 모모플 ㅋㅋㅋㅋㅋㅋㅋ

#할만한놀이#교육#아이놀이방법#유아가볼만한곳#유아체험활동#유아나들이#아이체험활동#퍼포먼스#회원권#아이와 가볼만한곳 #클래스 #어린이체험 #원데이클래스 #창의력 #키즈체험 #아주아주바쁜거미 #에릭칼 #저자 #시공주니어 #출판사 #모모플 #재미있는 #활동 #소그룹 #이색활동 #퍼포먼스 #드로잉 #창의융합 #교육 #스토리텔링 
#스토리플레잉 #창의메이킹 #흥미유발 #관심끌기 #엄마공룡 #아기공룡 #글루건 #팔찌 #반지 #글루 #거미 #비즈 #표현력 #거미줄 #콜라주기법

 

모모플의 엄마공룡 아기공룡

 

 

💜내돈내산 방문기입니다💜

 

 

"모모플"

경기 남양주시 다산순환로 166 7층 703호

0507-1343-3548

평일 3:00 / 4:30 / 6시 (매주월요일 휴무)
주말 10:00 / 11:30 / 14:00 / 15:30
4세 class 수 14:40 / 목 16:30 (정원3명)

 

 

모모플 : 네이버

방문자리뷰 17 · 블로그리뷰 5

pcmap.place.naver.com

 

 




728x9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