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고소

동그랑땡 초고속 만드는법 (추석이야기) 본문

요리하는 맘

동그랑땡 초고속 만드는법 (추석이야기)

달콤고소 2022. 9. 8. 21:31
728x90

추석 동그랑땡 빨리 만들기 ㅋㅋㅋㅋㅋ

친정엄마 도와줄겸 추석 전 음식만드는거 도와주러 고고!
이번 음식은 정말 최소화하여 전은 그냥 동그랑땡만 하기로!

 

동그랑땡 반죽

 

 

엄마가 만들어둔 동그랑땡 반죽을 적당한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 준비해놓는다.

동그랑땡을 계란물속으로 쏘옥!
계란물을 충분히 묻히고, 계란물이 골고루 잘 묻으면 뜨겁게 달궈진 후라이팬위에 올려준다.

 

계란물에 동그랑땡 넣기

 

계란물 묻힌 반죽을 후라이팬에 올린후 숟가락으로 꾸욱 눌러주면
동그랑땡모양이 나오면서 밑에 퍼진 계란물이 다 익어버리기 전에 
뒤집어 주면 동그랑땡이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동그랑땡 부치기

 

동그랑땡 모양잡기 동영상! 깜짝출연하시는 동생손 ㅋㅋㅋㅋㅋㅋ

반죽을 올리고 납작한 숟가락으로 꾸욱 누르면 반죽이 옆으로 퍼지면서 동그랑땡 모양이 잡힙니다.

 

동그랑땡 부치기

 

 

 

 

 

 

 

 

 

 

 

 

 

 

 

 

짜잔! 미리 모양을 잡아서 부치는것보다 시간도 빠르고 모양도 잘 나오고 맛도 좋다.
시집가니까 엄마랑 같이 전도 못부치고... 
예전엔 음식을 하는게 힘이 들었는데 시집가고 많은 음식을 하는건 아니지만 엄마혼자 음식준비하는 모습이....
마음에 걸린다... 조금이나마 도와줄 수 있다면 도와드리고 싶다. 🧡

 

 

완성된 동그랑땡

728x90

'요리하는 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별미 당면잡채전 레시피  (0) 2022.08.13
Comments